마케팅사례

마케팅 전략 수립과 실행 사례

가치마케팅 2022. 2. 5. 20:49

1. 공기층을 둔 이중격벽 컨테이너하우스 실전 사례             

 

외부 컨테이너 철판과 내부 단열판넬 사이에

 

2~3 cm의 공기층을 둠으로써

 

컨테이너 특유의 덥고 추운 특성을 획기적으로 개선

 

                          [주요 마케팅 지원 내용]                         

 

1. 단열 우수성을 입증할 실증자료 생성

냉·난방 전력 효휼성 비교

 

2. 실증자료를 바탕으로 조달 우수 진출 지원

조달청 심사 PT 자료 제작 지원

 

3. 제품 특성을 반영한 네이밍

Airshellhouse

 

4. 네이밍에 어울리는 로고 제작

조개껍질 상징화

 

5. 유튜브 동영상 제작

에니메이션 제작 

 

6. 기타 카다로그 및 홈페이지 제작 지원

 

     먼저 이 제품이 무엇인지 제작한 동영상을 한번 보시죠.    

제작 후 유튜브에 게재

※기술특허 제품은 말로 설명이 어렵기 때문에

홍보는 반드시 동영상 제작에서 부터 시작해야 유리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ZJa699RGNU8 

 

 동영상 제작 과정                                              

 

 

 모형 제작 과정                                              

 

동영상만으로는 이해가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별도 모형을 제작하여

외부 컨테이너 벽체와 내부 단열 판넬 사이의 틈(중공층)으로

공기가 이동하는 모습을 재연

※시각적으로 공기 이동을 보이게 하기 위해 연극무대에서 사용하는 분무를 사용  

 

 

 

 

고객의 이해을 돕기 위해 정말 많은 노력이 필요해요.

 

 

 네이밍 과정                                                      

 

 

 로고 개발 과정                                                      

 

 

 컨테이너 스파트팜 제조 납품                                        

 

단열 성능을 활용하여 스마트팜을 제작

(에어쉘하우스의 응용)

※스마트팜 시설 제작을 설계·지휘·지도하여 성공적으로 납품하는 것을 지원

 

에어쉘하우스를 응용한 스마트팜: 납픔시설을 일부 개선하여 스마트팜 시설 특허를 진행 중

 

 

2. 봉선화 추출물로 맛과 기능성을 개선한 소금 사례

 

 

울밑에선 봉선화에는 몇 가지 비밀이 숨겨져 있습니다.

 

사실 봉선화는 이쁜 꽃은 아닙니다.

 

활짝 핀 잎과 꽃은 산발한 여인의 모습 같기도 하구요.

 

 

붉은 줄기는 섬뜩하기도 한데 날으는 봉을 닮았다구도 합니다.

 

툭 불거진 붉은 줄기가 봉황의 다리를 닮아 봉을 타고 날으는 신선의 꽃 봉선(鳳仙)화라고 한다.

 

그런데, 왜 우리 선조들은 울밑에 심어 가까이 했을까요?

 

서양에서 봉선화를 가든발삼(Garden Balsam)이라는

 

실리적인 이름을 지은 데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다.

 

정원의 발삼이란 정원에서 얻는 향유라는 뜻으로

 

기본적으로 약용으로 쓰인다.

 

그래서 봉선화 전초 추출액은 항균, 항암은 물론

 

천연 조미료 역할까지 한다.

 

이를 소금에 소량만 도포해도

 

김치가 빨리 시지 않으며

 

특히 물김치는 은은한 감칠맛이 돌고

 

시금치를 무치면 빨리 상하지 않는다.

 

그런데 봉선화 전초 추출물은 다른 식물과 같이

 

알코올로 추출하면 약간 누른 빛이 도는 무색 투명한 액체일 뿐이다.

 

따라서 이를 소금에 도포해도 소금색은 그냥 허열 뿐이다.

 

히말라야 핑크쏠트와 같이 예쁜 색을 내지 못한다.

 

그래서 소금 일부에 붉은 색을 도포하여

 

'봉선화소금'임을 강조하는 컬러소금 프로젝트가 만들어졌다. 

 

 

                          [주요 마케팅 지원 내용]                         

 

1. 컬러 소금 개발

붉은색 소금 생산을 위한 천연 식용 염료 사용 추천 

 

2. 로고 및 패키지 개선

전통의 다소 투박한 모습을 세련되게 바꿈

 

3. 홈페이지 제작

 

6. 기타 카다로그 및 온라인 마케팅 지원

 

 

 컬러소금 개발 과정                                                              

 

천연 염료를 바꾸어 가며 소금도포에 유리한 재료 선별

※시간이 지나면 붉은 색이 소금에 흡수되어 다시 하얀 색으로 되돌아감

붉은 색의 농도와 붉은 소금의 함유량을 조절하여 만드는 봉선화 컬러소금

 

 

 로고 및 패키지 개발 과정                                                   

 

기존의 투박한 이미지를 세련된 모습으로 개선

기존 패키지는 겉포장을 뜯으면 비닐 겉포장이 뜯겨 나가는 등 고급감이 너무 저하되어 깔끔한 이지지의 로고와 포장으로 개선

 

 카다로그 제작                                                                

 

카다로그 표지

 

카다로그 수정 작업

 

 

 

 

 

 

 

 


추가 자료 입력 준비 중입니다